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 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News

NEWS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소상공인연합신문 기사_KC대학교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록일2019-02-15조회2719
작성자기획처

 KC대학교(총장 이길형)2019211()부터 6일간 강서구 화곡1동에 소재한 '화곡중앙골목시장(상인회장 서석준)'에서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대학 이길형 총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지역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특히 우리에게 친숙한 전통시장 경기침체가 가장 우려된다고 말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를 전통시장에서 진행하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길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 성공적인 청년 창업모델을 만드는 것이 대학의 목표임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서구의회 윤유선 의원을 비롯하여 상인회 임원, 자유한국당과 민주당 지역위원회 관계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대학생들을 격려해주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을 담당했던 KC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이득규 교수는, 전통시장의 빈 점포를 청년들이 채우고 좀 더 나아가 청년점포가 시장내에서 '핵점포'로 발전하는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통시장 내 '청년몰 조성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지가 있음을 피력했고,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 간 상생구조를 만드는 것이 자신의 소임이라고 말했다.

 

*출처: 2019212, 소상공인연합신문 기사 

 

 

첨부파일사진1.png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식품영양학과 박은영 교수 보건의료분야 유공자 표창 수상등록일2019-01-10
이전글 제목2019 동계 교직원 신앙수련회등록일2019-02-27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