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 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News

NEWS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KC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언론기사 게재 (중앙일보 등)
등록일2018-10-25조회2640
작성자기획처

KC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중앙일보등 언론기사 게재

KC대학교는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되어 강서창의인재육성사업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20181024일 서울시 주관으로 캠퍼스타운 3주년 행사를 진행했는데, KC대학 관련 내용이 중앙일보등 언론기사로 게재되었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캠퍼스타운은 대학의 청년창업, 인적물적지적 자원과 동력을 적극 활용하고 서울시가 계획수립, 재정지원, 갈등관리 등 공공지원을 결합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생하는 청년들의 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3년째 시행 중이다. 서울시는 2025년까지 1,520억원을 지원해 캠퍼스타운 60개를 조성할 계획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3년간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으로 청년창업팀 197개가 생겨났으며 현재 참여 인원이 19천 여명으로 늘어났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국토부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본떠서 비슷한 도시재생 사업을 시작해 캠퍼스타운이 전국적으로 확대됐다고 말했다.

정책협의회와 함께 열린 캠퍼스타운 축제에선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생겨난 14개 대학의 50개 창업팀들이 창업계획을 홍보하고 투자상담을 했다.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에 참여하는 고려대는 지난해 8월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 투자로 이어지도록 지원하는 청년창업공간 스마트 스타트업 스튜디오’ 9개를 열었다.

고려대가 임차보증금을 지원하고, 서울시가 시설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

KC대는 2017년부터 3년동안 로봇코딩, 영어 말하기 및 토론 수업, 영어 저널리즘 진로체험, 자유학기제 접목 학습설계 등 10개 지역 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KC대 강우준 산학협력단장은 로봇 코딩 프로그램은 교수들과 대학생들이 직접 노트북을 들고 소외된 지역에 방문해 코딩을 가르쳐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강 단장은 서울시의 예산 지원이 2019년에 끝나지만, 우리는 지금까지의 지원으로 구축한 역량과 인력으로 지역사회에 계속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C대학 이길형 총장은 현재까지 구축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앞으로도 서울시와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권기욱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면서 안정기에 접어들었다. 올해 14개 대학에서 내년에는 32개 대학으로 확대되고, 중앙정부가 캠퍼스타운 모델을 도시재생 사업에 반영하는 등 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 서울시 캠퍼스 타운 3주년 행사 KC대학 관련 기사 및 취재 모음

1. 중앙일보기사: https://news.joins.com/article/23064033#none

2. 중앙일보 영자신문 기사 (Korea Joongang Daily): http://koreajoongangdaily.joins.com/news/article/article.aspxaid=3054658&cloc=joongangdaily|home|newslist1

3. 시민의 방송 tbs: https://tv.naver.com/v/4353379

4. 서울시 인터넷 방송 라이브 서울”: https://youtu.be/5d3dPbGbXjw (영상의 5328초부터가 KC대학 부분입니다.^^)

 

KC대학교 서울시 캠퍼스타운 강서창의인재육성사업단은?

서울시는 대학의 인적, 물적, 지적 자원을 침체되어 있는 지역사회에 투입하여 대학과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하는 동력이 될 수 있는 캠퍼스타운 사업을 2017년부터 시행하였습니다. 20174월 서울시는 공모를 거쳐서 캠퍼스타운 사업에 13개 대학을 선정하였는데, 저희 KC대학이 13개 대학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고, KC대학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약 6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서울시 캠퍼스 타운 강서창의인재육성 사업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사업단은 지역사회 저소득 계층 및 중, 고교생들을 위해 스크레치로 배우는 로봇코딩, 영어연극, 영어신문 기자체험, 영어토론대회,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수업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첨부파일서울시 캠퍼스타운 3주년 행사 진행.JPG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KC대학교 제 6대 총장 취임식 진행등록일2018-10-22
이전글 제목KC대학교, 고등교육통계조사 협의회 출범식 및 회의 개최등록일2018-11-06
창 닫기